안녕하세요. 강동우리들요양병원 사회복지사입니다. 점점 심각해지는 코로나 19 때문에 가족 여러분들 고생이 많으십니다. 힘들었던 2021년이었지만 잘 넘기고 2022년 초가 지나가고 있습니다.
오늘은 2022년도 처음으로 진행했던 프로그램 활동사진을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회상요법-
오랜만에 프로그램을 진행하는거라 몸이 굳으셨을 수 있으니까 치매예방체조로 몸을 먼저 풀고 시작했습니다.
오늘 할 프로그램에 관해 설명 해드렸습니다. 첫 시간으로 앞으로 프로그램이 어떻게 진행이 되는지 간단하게 설명해드렸습니다
첫 시간으로는 회상 요법으로 ice breaking 시간으로 처음 보거나 오랜만에 만나 어색한 분위기를 깨기 위해 첫인상을 적어서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글쓰기 불편하신 분들은 직접 가서 도와드리면서 재미있게 참여 하셨습니다
오랜만에 사회복지 프로그램을 진행한거라 환자분들이 좋아해주셨습니다.
다음으로는 병원생활계획새우기를 진행하였는데요 그 전에 역시 치매예방체조 먼저 시작했습니다.
-대한뉴스 시청-
과거에 있었던 일들을 영상으로 보면서
저때는 저랬지 라는 말씀을 많이 해주셨습니다 어떤 한 분은 자신의 이야기를 해주면서 저 시대에 대해 상세히 설명해주고 하셨습니다
오랜만에 보는 것 같다, 저때는 이렇게 살았네 등 추억에 잠겨 이야기를 하셨습니다
환자 한분 한분 계획을 적어서 환자분에게 코팅 후 병동 침상에 붙혀 드렸습니다.
서로 계획한 것들을 이야기하면서 하하 호호 웃으면서 즐거운 분위기 속 프로그램을 마쳤습니다.
날씨가 점점 따뜻해지면서 점점 봄이 저희 곁으로 다가오는 것 같습니다 가족분들 마음속에도 봄이 찾아와 웃으면서 볼 수 있는 날을 기다리며 글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상 강동우리들요양병원 사회복지사였습니다
|